한국
검색
Håfa Adai!
korea-things-to-do
스페셜 제공

Spa

항상

Focus on yourself today. Your everyday can wait during your stay at Hyatt Regency Guam. Bring balanc…더보기

Guam Airport Hotel with an Avis Car

항상

Guam Airport Hotel with an Avis Car $99.00/Night (Airport surcharges not included) Vehicle Class…더보기

지역 주민의 견해

지역 주민의 이해

조쉬 타이쿠인코, 괌 관광청 정보관리 오피서

괌을 떠나 미국 본토에서 산지 몇 년 후의 귀국은 괌이 다시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높은 습도는 비행기에서 내렸을 때의 첫 느낌이었습니다. 

습한 공기로 이마에는 땀이 맺히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괌 국제 공항의 시원한 공기는 더운 날씨에 대한 힌트였습니다. 이 것은 지역 주민들 모두가 얼마다 에어컨을 사랑하는지를 상기시켜주었습니다. 

수화물과 함께 세관을 통과 한 후, 도착 입구로 나가 웃는 얼굴로 반기는 부모님과 친척들과 포옹으로 인사를 나눴습니다. 가족, 내가 가장 많이 그리워했던 것입니다. 괌은 가족에 대한 모든 것입니다.

비행기에서 내려서의 첫 식사는 데니스에서 였습니다. 우리 가족은 식사를 하면서 최신 소식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구의 결혼식이 다가오는지, 누가 출산을 했는지, 누구의 생일 혹은 장례식이 다가오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가족들은 사촌의 농구 경기에 참석하는 것을 계획도 했습니다.
이미 할 일이 많이 있었습니다. 또한 삼촌의 생일과 내 복귀를 축하하기 위해 할머니의 집에서 바베큐 파티를 계획하기 시작했습니다. 레드 라이스, 바비큐 갈비, 치킨 켈라구엔과 절인 망고를 먹을 생각에 흥분했습니다.

내가 다시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괌의 남부 산악 풍경을 따라 보이는 녹색의 다양한 음영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공기는 상쾌했습니다. 바닷물은 어디나 맑고 투명했으며, 다양한 파란 색상은 매우 역동적이었습니다. 나는 투몬 해변에 앉아 시간을 가지며 물에 발을 담갔습니다. 마침내 나는 사람들이 왜 괌을 방문하는지 이해하였습니다. 석양 또한 초현실적이고 고화질의 그림 같았습니다.

미국에서 생활하는 동안 나는 아무런 경험 없었습니다. 교회에서 부모님과 할머니께서 다른 사람들 혹은 친척들과 차모로어로 말할 때,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그것은 현대에서 네이티브 차모로 소년이라는 내 고유의 정체성을 강화시켰습니다. 난 단지 이 곳에서 자라면서 이 곳이 낙원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스스로에게 "이것이 관광객들이 괌에 왔을 때 반드시 경험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거의 7년이 지난 후, 내가 처음으로 집에 돌아 왔을 때 느꼈던 것을 지속적으로 상기시킵니다. 지역사회가 나와 같이 괌을 지속적으로 사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도 그렇기를 바랍니다.

문의
서울 중구 서소문로 89
(순화빌딩 1304호)
TEL : 02-6325-4162
뉴스레터 신청하기
가이드북
신청하신 분들께 가이드북을 발송해 드립니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