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네시아의 모든 것- 괌 마이크로네시아 축제로 오세요!
- 2015년 5월 15일-17일까지 괌에서 개최-



마이크로네시아의 모든 문화와 예술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괌 마이크로네시아 아일랜드 페어(Guam Micronesia Island Fair)가 오는 5월 15일-17일까지 괌에서 개최된다.
금년에 28회를 맞이하는 이 축제는 모든 마이크로네시아 섬에서 참가하는 이 지역 최대 규모의 문화 행사로, 괌을 비롯하여 사이판, 마샬 군도, 팔라우와 같이 우리에게 알려진 섬 외에도 키리바티, 나우루 등 수많은 섬에서 전통 문화와 공예, 세공, 직물, 무용과 음악, 요리 등의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네이튼 디나잇 괌정부관광청장은 "마이크로네시아 지역의 다양한 전설은 우리 고유 문화를 형성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습니다. 전설은 다양한 형태로 그리고 조상들의 지혜를 담아서 후손들에게 전해져 왔습니다. 괌정부관광청은 마이크로네시아 전 지역의 대표들에게 매년 축제의 취지와 의미를 전달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다시 한 번 멋진 축제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괌의 대표적인 대규모 야외 공연장인 투몬의 거버너 조셉 플로레스 해변 공원에서 펼쳐지며,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는 자리도 마련된다.


괌 마이크로네시아 축제는 괌정부관광청이 이 지역의 다양한 문화를 보존하고 알리기 위해 지난 28년간 주최하고 있는 괌의 대표적인 연례 행사 중 하나이며, 매년 인기를 더해가면서 마이크로네시아의 참석자는 물론 해외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이 기간에 괌을 방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