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정부관광청은 지난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달 간 에어부산과 공동으로 여행사 대상 세일즈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지난 14일 각 수상 여행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일즈 콘테스트 시상식을 성료했다.
본 세일즈 콘테스트는 부산발 괌 여행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부산-괌 노선 에어부산 블락사(▲하나투어, ▲모두투어, ▲여행박사, ▲투어폰, ▲노랑풍선)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여행사에 할당된 좌석 판매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가 지급됐다.
해당 프로모션은 비수기 기간 괌 노선 증편 판매 활성화와 주요 대리점 대상 판매 동기부여를 위해 실시되었다.
프로모션 기간 내 각 여행사 웹사이트 기획전을 런칭하여 지난 5월 말 열렸던 ‘괌 마이크로네시아 아일랜드 페어’ 문화 축제를 소개하고 적극 홍보했다. 또한, 괌정부관광청이 런칭한 공식 괌 여행/쇼핑 무료 어플리케이션인 ‘샵 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함께 홍보했다. ‘샵 괌’은 국내 최초로 2017년 태평양 지역 관광협회(PATA) 여행 부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금상을 수상한 괌 여행시 필수인 어플리케이션이다.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는 “한국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은 비수기 시즌에도 괌 홍보 및 좌석 판매 성과를 높이기 위해 힘써주신 참가 여행사 분들 덕분이며, 부산이 중요 시장인 만큼 여러 부분에서 협업 및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일즈 콘테스트 동안 판매된 좌석 수는 총 1,962석이다.
(사진_왼쪽부터: 하나투어 부산 황준호 팀장, 김혜민 과장, 여행박사 부산 정선영 팀장, 이영신 과장, 모두투어 부산 이현구 매니저, 서승원 팀장, 괌정부관광청 배가나 주임, 투어폰 이은영 차장, 괌정부관광청 박세동 대표, 투어폰 이보라 계장, 괌정부관광청 윤호석 이사, 에어부산 장양희 팀장, 박재찬 과장, 장진욱 팀장)
<괌정부관광청 개요>
1952년 미 정부에 의해 출범한 관광 홍보 기관으로서 괌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괌을 방문할 수 있도록 힘쓰는 비영리 기구이다. 괌정부관광청은 괌의 다양한 관광업계의 파트너와 괌 여행 산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괌 여행관련 정보: www.welcometoguam.co.kr
문의: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전화: 02-6325-4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