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정부관광청, 여행객 수요 다각화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의료, 교육 등 폭넓은 타깃 대상 다양한 협업 전개 계획

 

괌정부관광청이 괌 여행 타깃 마켓 확대를 위해 차 의과학대학교 및 백석대학교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괌정부관광청과 차 의과학대학교의 업무협약(MOU)은 지난 5일 차 의과학대학교 협력의료기관 차움에서 칼 T.C. 구티에레즈 괌정부관광청장 및 임원단, 차 의과학대학교 김동익 총장, 차움 이동모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괌정부관광청 임원단은 차움 의료기관의 시설을 둘러보고 차 의과학대학교 및 차병원그룹의 글로벌 의료 네트워크와 기술 등을 알아보며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바이오, 의료, 헬스케어에 특화되어 있는 대학교로 협력병원으로는 분당차병원, 강남차병원 등이 있고 최근 보건학, 스포츠의학 등 점점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괌정부관광청은 의료 관광 사업 개발 및 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교류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괌정부관광청은 백석대학교와의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지난 7일 백석대학교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괌정부관광청장 및 임원단, 백석대학교 정우진 학사부총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문화 교류 프로그램과 관광 일자리 창출, 관광인력 전문성 향상 등을 위한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대학교는 ‘K-Move’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괌 해외 취업 및 괌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바 있으며, 괌정부관광청은 백석대학교와의 협력으로 괌 관광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한국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태교여행, 시니어, 교육 등 타깃 마켓을 세분화 및 다양화하고 괌 관광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괌이 가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이러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괌정부관광청 개요

비영리 기구인 괌정부관광청은 1952년 미국 정부에 의해 출범한 관광 홍보 기관이다. 괌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더 많은 관광객이 괌을 방문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또한 괌정부관광청은 괌의 다양한 관광업계의 파트너와 괌 여행 산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괌 여행 관련 정보: https://www.welcometoguam.co.kr/

문의: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전화: 02-735-2088)

 

차 의과학대학교

4년제 사립 종합대학으로 의학을 중심으로 관련된 모든 분야들을 다루고, 그 것을 연구하는 대학이다.  모든 학과가 바이오, 의료, 헬스케어에 특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생식의학과 줄기세포연구에 강점을 띄고 보건학쪽으로도 유명하다. 그 외에 약학대학은 물론이고 생명공학, 식품에 특화된 대학이나 보건학, 스포츠의학 전공까지 개설되어 있으며, 점점 다양한 영역으로 발을 넓히는 중이다. 협력병원으로 60여개의 차병원을 두고 있는데, 분당차병원, 일산차병원, 강남차병원 등이 있다.

 

차병원그룹

차병원그룹은 전 세계 7개국에 71곳의 의료기관과 1,730명의 의료진을 보유한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이다. 차병원은 서울 강남, 경기도 분당/일산, 경상북도 구미, 대구, 미국 LA, 싱가포르 등에 위치해 있고 호주에도 난임센터를 구축해 글로벌 헬스케어를 선도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4년제 사립 종합대학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K-Move스쿨 '미국 호텔리어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10년간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한국 대학교들 중 괌 해외취업에 가장 많은 학생들을 유치한 바 있다.

해외취업과 학생들의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강화를 위해 2019년 '글로벌호텔비즈니스전공'을 신설했다.